퇴사통보 30일 전에 해야하나요?

제가 6개월째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다른 곳에 면접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만약 그회사에서 다음주에 바로 근무하러 오라고하면 지금다니고있는회사에 통보하고 바로 안나가도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런데 현제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아무런 계약서를 쓰지 않았는데 그거와도 관련이 잇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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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사직의 의사표시를 30일전(한달)에 하는 것은 일반적 관례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더라도 큰 법적 책임은 없지만, 새로운 대체인력을 채용해야 하는 회사입장을 고려하시어 불편하시더라도 미리 통보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회사가 사직서(의사표시)를 수리하지 않는 경우 퇴사일은 30일 후(엄밀히는 당기후 1임금 지급기)가 되며 해당기간은 무단결근 처리되어 퇴직금계산시 불리해질 수 있으나, 질문자는 퇴직금이 없어 무방함.
- 회사는 갑작스런 퇴사, 인수인계 소홀, 영업기밀 침해 등을 이유로 민사상 책임 등을 물을 수 있으나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인정될 여지가 거의 없음.

2.근로기준법상 강제근로는 금지되어 있음으로, 근로계약서 작성 유무와 관계없이 퇴사는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