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답변
2019년 2월27일~2019년 12월 말까지근로계약서(계약직)작성하였습니다.2020년 근로계약서는 미작성 상태이구요 작년 근로계약서 기준 기본급 최저시급미만이라 노조에선 이미 최저시급에 대해 소송건상태구요 2월 말까지 일하고 퇴사하게 되면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나요?
6개월재직중인 식당이 폐업할경우 실업급여 신청 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몇일전 파트타임으로 근무하던 곳에서 회사 사업을 접으니 사직서에 사인 하라해서 사인을 하였습니다 궁금한건 30일 이전에 통보가 아니였고 2주정도 전 이였습니다 통보하자마자 사인을 하라고 그쪽에서 사직서 양식을 내밀었고 사인을 하게 하였습니다 이달 말일까지 일하고 나가야하는 실정인데 해고수당이나 머 별다른 말도 없더라고요 이경우에 제가 해고 수당을 받을수 있는지 궁금하구요 제가당당히 요구해도 문제될게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회사에서 나간 다음에라도 노동고용부를 통해 받을수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또한 실업급여를 신청 할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현 직장에서 2018.9월부터 근무했고 4대보험 적용을 2019.1월 부터하면서 1년 계약으로 근무하고있습니다.최근 사측에서 로테이션으로 타매장으로 인사발령을 냈는데 처음입사때부터 매니져로 들어왔는데 갑자기 시니어 위치로..(사측과 작성한 근로계약서에 *근무장소 및 업무내용ㅡ(3)번이 있다고해도 부당인사발령 아닌가요?)명확한 설명도 없이 <현재 인력 부족에 따른 회사의 필요에 의한 결정입니다> 이렇게만 말하는건 부당인사발령에 해당 되는거아닌가요? 이 인사발령에 동의하지 않고 제가 먼저 그만둔다고할 경우, 사측으로 보상을 요구 할 수 있는건 없는지요. 그리고제가 퇴사하였을경우. 실업급여는 받을 수 없게 되는 건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