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답변
회사에서 폐업으로 인한 퇴사를자진퇴사로 처리하여실업급여 신청이 불가능..회사의 담당세무사가 사유정정을 신청하였다고는 함 고용보험싸이트 피보험자신고현황확인 서에는  아직 적용이 되어있지 않으므로 ...실업급여 신청이 불가능.......근로복지공단에서 처리시간이  이렇게 오래걸리는게 맞는 건가요?
회사를 몇년 다니다가 권고사직권유 이후 불응하니 부당해고 당하게 되었네요.. 부당해고다보니 현재 소송중입니다 재판이야 어찌 되었든 다시 회사를 다니려고 열심히 준비중에있는데요1.새로운회사에 면접을 볼시 혹은 입사원서를 냈을경우전직장의 퇴사 사유를 해당회사에서 조회하여 볼 수 있는지요?  퇴사사유때문에 불이익을 볼까 두렵고 제 잘못으로 인한 퇴사도 아닌데 억울하기도 할듯합니다2.만약 조회 할 수 없다면 사유를 숨기고 개인사정으로 인한 퇴사로 기입하고 싶은데 이후 관계가 없을까요?회사는 중소기업중에 보고있습니다.
고용보험들어있던 기간은 1년이넘구요최근에 제가다니던 가게에 사장님이 바뀌면서 저도 짤렸어여구래서 실업급여 신청하려고 알아보니 전 사장님이 퇴사사유를 제가 자발적으로 그만둔걸로 신고했더라구요그래서 정정해달라고 말했더니 사유를 정정하면 과태료를 문다고했대여이게 사실인가요?그럼 저는 결국 못받는건가요? 받을수있는 방법이 없나요?
팀장한테 퇴사사유를 이야기했습니다.한달전에 미리말못한것도 있고 갑작스레 퇴사하겠다고 말씀을드렸는데궁금한건 퇴사 통보기간인데요.법적으로 한달전에 퇴사통보를 말 못한거에 대해 법적책임이나 손해보는 부분이있는지  궁금합니다.